하나되신 성심의 짧은 묵주기도

 

하나되신_성심의_완전한_상본.jpg

 

하나되신_성심_심방들_112620.jpg

 

 

나는 하나되신 성심의 계시에 관해 세상을 일깨우기 위해 왔습니다. 더 많은 점들이 언급되었지만, 하느님의 사랑과 자비는 하나이며 언제나 일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십자가와 승리도 하나이며 절대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실은 하나되신 성심의 짧은 묵주기도를 바칠 때 비로소 깨달을 수 있습니다. 먼저 훗날 승리를 거두고 다스리실 예수님의 거룩한 성심과 마리아의 티 없으신 성심을 기리며 기도합니다. 그 다음 우리 주님의 수난과 마리아의 통고를 묵상합니다. 마지막은 두 성심께 대한 보속입니다. 바로 이런 보속이 새 예루살렘의 승리의 도래를 알리게 될 것입니다.” (성 토마스 아퀴나스 – 2011 10 18)

 

우리의 하나된 성심의 심방들의 영성은 이 세상을 의로움의 길로 되돌리기에 충분할만큼 위대하다. 그러므로, ‘태아 묵주기도와 함께하나되신 성심의 짧은 묵주기도를 전파하여라. 이 기도는 많은 사람들을 이 심방들 안으로 깊이 이끄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예수님 – 2002 97)

 

* 짧은 묵주기도는 주님의 기도 한 번과 성모송 세 번을 한 단으로 하여 총 5, 20개의 묵주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의 모후께서 각 단마다 주신 묵상입니다.

 

1. 거룩 예수 성심을 공경하며 묵상합시다.

사랑하는 아드님의 성심이 얼마나 심오하며 완전한지를 나의 자녀들이 깨닫기 바란다. 완전한 사랑과 자비와 진리의 그룻 안으로 이끌려 들어가거라. 그분 성심의 불꽃이 너희를 태워서, 거룩한 성삼위와 하나되는 절정으로 너희를 이끄시도록 하여라. 예수님께 모든 영예와 영광을!” 예수님, 당신의 지극히 거룩한 성심에 대한 신심을 통하여 자녀들에게 구원을 갈망하는 마음을 내려주소서.

- 주님의 기도 1, 성모송 3

 

2. 없으신 성모 성심을 공경하며 묵상합시다.

없으신 성모 성심이시여, 당신은 지극히 순결한 은총의 그룻이오며, 참된 거룩함, 그리고 계시의 상징이십니다. 마리아여, 당신의 성심은 거룩한 사랑의 피난처이시며, 사악한 시대에 맞서는 표징이십니다. 사랑하올 성모 성심이시여, 세상의 회심과 평화가 당신께 달려 있사오니, 오직 거룩한 사랑을 통해서만 싸움에서 이길 있습니다. 당신의 성심이 수많은 칼에 찔리셨듯이 저희의 마음을 거룩한 사랑의 불타는 화살로 찔러주소서. 없으신 성모 성심이시여,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 주님의 기도 1, 성모송 3

 

3. 우리 주님의 수난을 묵상합시다.

예수님께서는 인류의 죄를 위하여 기꺼이 죽음을 당하셨다. 그분은 각자와 모두를 위하여 돌아가셨다. 그분의 옆구리에서 흘러내린 끝없는 사랑과 자비의 샘물은 오늘날까지도 계속 흐르고 있다. 십자가 받아들이기를 시몬처럼 꺼리지 말아라. 많은 영혼이 꺼지지 않는 지옥불 속에서 영원히 고통받는 것은 아무도 그들을 위해 기꺼이 고통을 받으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세상 모든 감실 안에 참으로 현존하시는 영원한 희생제물이시여,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 주님의 기도 1, 성모송 3

 

4. 마리아의 통고를 묵상합시다.

너희를 위하여 아드님이 고통을 받으신 것과 같이, 역시 지성과 마음과 몸으로 고통을 겪었다. 육체의 십자가는 숨겨져 있었고, 안에서 격렬하게 불타오르는 감성과 지성의 십자가는 짐작될 뿐이었다. 그러니 너희 역시 영혼들을 위하여 공을 쌓고, 세상에 은총을 가져오기 위하여 너희들의 고통도 가능한 숨겨져 있게 하여라.

- 주님의 기도 1, 성모송 3

 

5.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보속합시다.

지금 순간에 거룩한 사랑에하고 응답하는 것이야말로 하나된 우리 성심에 보속하는 것임을 너희가 이해하기 바란다. 순간을 거룩한 사랑 안에서 살아가려면, 엄격한 자기 수련과 하느님의 신성한 뜻에의 내맡김이 요구된다. 너희가 재산이나 중대한 일들, 그밖의 다른 것들을 희생할 있다 할지라도, 자신의 의지를 포기하는 것보다 희생은 없다. 이것이 가장 위대한 보속행위다.

- 주님의 기도 1, 성모송 3

 

(위 기도가 끝나면 메달에서 예수 마리아의 하나되신 성심께 다음의 기도를 바치십시오.)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바치는 기도

,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이시여! 당신은 모든 은총이시고 모든 자비이시며 모든 사랑이시나이다. 마음을 당신 성심에 결합시키시어 모든 소원을 하나되신 성심께 봉헌하게 하소서. 특히 청원을 들어주시어 은총을 베풀어주시고, (청원을 말씀드린다) 속에서 당신 사랑의 뜻을 깨닫고 받아들이게 하소서. 아멘. (예수님 – 1996 2 10)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의 거룩하고 신성한 상처들이시여, 저의 기도를 들어 주소서. (예수님 – 1996 3 26)

 

 

하나되신 성심의 짧은 묵주기도에 수반된 약속

 

1.      내 아드님께서는 하나된 성심에 의탁된 모든 청원에 대한 응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다.”

2.      하나되신 성심의 짧은 묵주기도를 바침으로써 (가톨릭 신자들은) 거룩한 성체를 좀 더 열렬히 모실 수 있게 될 것이다.”

3.      예수 마리아의 하나된 성심은 악에 대항하는 요새다.” (우리의 모후 – 1996 229)

 

* 마라나타 샘과 성지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마라나타 샘과 성지 순례 안내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