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극히 거룩한 예수 성심을 찬미하며 묵상합시다.
성모님: “내 사랑하는 아들의 성심이 얼마나 심오하며 완전한지를 나의 자녀들이 깨닫기 바란다. 완전한 사랑과 자비와 진리의 이 그릇안으로 이끌려 들어가거라. 그분 성심의 불꽃이 너희를 태워서, 거룩한 성삼위와 하나 되는 절정으로 데려가시게 하여라. 예수님께 모든 영예와 영광을!
예수님, 제 자녀들에게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성심에 대한 헌신적인 사랑을 통하여, 구원을 간절히 열망하는 마음을 내려주소서.”
주기도문, 성모송, 성모송, 성모송
2. 티 없으신 성모 성심을 기리며 묵상합시다.
티 없으신 성모 성심이여, 당신께서는 지극히 순결한 은총의 그릇이오며, 참된 거룩함, 그리고 계시의 상징이십니다. 마리아님, 당신의 성심은 거룩한 사랑의 피신처시며 사악한 시대에 맞서는 표징이십니다.
사랑하올 성모 성심이시여, 이 세상의 회개와 평화가 당신께 달려 있사오니, 오직 거룩한 사랑을 통하여 이 싸움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성심이 수많은 칼에 찔리셨듯이 저희 마음을 거룩한 사랑의 불타는 화살로 찔러주소서. 티 없으신 성모 성심이여,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주기도문, 성모송, 성모송, 성모송
3. 우리 주님의 수난을 묵상합시다.
성모님: “예수님께서는 온 인류의 죄를 위하여 기꺼이 죽음을 당하셨다. 그분께서는 각자와 모두를 위하여 돌아가셨다. 그분의 성심으로부터 흘러내린 끊임없는 사랑과 자비의 샘물은 오늘날까지 계속 흐르고 있다. 십자가 받아 드리기를 시몬처럼 꺼리지 말아라. 많은 영혼들이 꺼지지 않는 지옥 불속에서 영원히 고통받는 것은, 아무도 그들을 위해 기꺼이 고통을 받으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세상 모든 감실안에 참으로 현존하시는 영원한 희생 제물이시여,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주기도문, 성모송, 성모송, 성모송
4. 마리아님의 통고를 묵상합시다.
성모님: “너희를 위하여 내 아들이 고통을 받음과 같이, 나 역시 지성과 마음과 몸으로 고통을 겪었다. 내 육체의 십자가는 감추어져 있었고, 내 안에서 격렬하게 불타는 감성과 지성의 십자가들 역시 짐작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니, 영혼들을 위하여 공을 쌓고, 세상에 은총을 가져오기 위하여, 너희들의 고통도 가능하면 언제나 숨겨져 있게 하여라.”
주기도문, 성모송, 성모송, 성모송
5. 하나 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보속합시다.
성모님:”현순간 거룩한 사랑에 “예”라고 응답하는 것이야말로 하나된 우리의 성심에 보속하는 것임을 너희가 이해하기 바란다. 매순간을 거룩한 사랑안에서 살아가려면, 거룩한 사랑을 통한 과감한 자기수련과 하느님의 신성한 뜻으로의 내맡김이 요구된다. 너희가 재산이나 중대한 사건들, 그 밖의 다른 커다란 일들을 희생할 수 있다 할지라도, 자신의 의지를 포기하는 것보다 더 큰 희생은 없다. 이것이 가장 위대한 보속 행위다.”
주기도문, 성모송, 성모송, 성모송
(이 기도가 끝나고, 예수 마리아 성심 메달에 다달았을 때, 다음의 기도를 하나 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바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