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신 성심께 드리는 가정 봉헌
거룩한 사랑의 피난처이신 마리아 하나되신 성심의 완전한 상본
봉헌 방법
1. 가족을 한 데 모읍니다.
2. 토마스 아퀴나스 성인께서 주신 메시지와 성경 구절들을 읽습니다.
3. 주어진 다음의 기도들을 바칩니다. (매일 바치기를 권장합니다.)
4. ‘하나되신 성심의 완전한 상본’과 ‘거룩한 사랑의 피난처이신 마리아 상본’ 을 집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모십니다.
토마스 아퀴나스 성인께서 오시어 감실 앞에서 절하시고 기도하십니다. 성인께서 말씀하십니다. “찬미 예수님.” 그 다음 자리에 앉아 말씀하십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지금은 매우 위험한 시대이며, 미래에 대해 여러가지 추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신뢰보다는 두려움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지금은 가정을 하나되신 성심께 봉헌해야 할 때이며, ‘거룩한 사랑의 불꽃’에 각자 자신을 봉헌해야 할 때입니다. 이것은 그들의 마음의 입구와 집 입구에 양의 피를 바른 것처럼 악이 그들을 지나갈 것입니다.” (2001년 10월 31일)
2역대 7:16
내가 이제 이 집을 선택하여 성별하고 이곳에 내 이름을 영원히 있게 하겠다. 내 눈과 내 마음이 언제나 이곳에 있을 것이다.
탈출기 12:7, 13
그리고 그 피는 받아서, 짐승을 먹을 집의 두 문설주와 상인방에 발라라... 너희가 있는 집에 발린 피는 너희를 위한 표지가 될 것이다. 내가 이집트를 칠 때, 그 피를 보고 너희만은 거르고 지나가겠다. 그러면 어떤 재앙도 너희를 멸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거룩한 사랑의 불꽃에 바치는 봉헌 기도
티 없으신 마리아 성심이시여, 겸손되이 청하오니 제 마음을 온 인류의 영적 피난처이신 거룩한 사랑의 불꽃 속으로 인도해주소서. 저의 잘못과 결점을 보지 마시고, 저의 모든 죄악을 이 정화의 불꽃으로 태워주소서. 사랑하올 어머니, 거룩한 사랑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 제가 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이렇게 하는 가운데 저의 모든 생각과 말과 행동을 당신께 드리게 하소서. 저를 받으시어 당신 좋으실 대로 사용하소서. 저로 하여금 하느님의 더 큰 영광을 위하여, 또한 당신의 승리의 통치를 위하여 이 세상에서 당신의 도구가 되게 하소서. 아멘.
거룩한 사랑의 피난처 마리아께 드리는 집 봉헌 기도
마리아, 나의 어머니, 나의 요새, 거룩한 사랑의 피난처시여, 이 집을 거룩한 사랑으로 성화시켜 주소서. 이 집에 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거룩함을 향해 열어 주소서. 저희를 거룩한 사랑의 길을 따라 인도하소서. 이 집 건물 안에 스며들어 있을지 모르는 악의 힘, 자꾸 유혹하는 악습, 그리고 저희 스스로 선택한 집착 등 모든 악을 정복해 주시어 이 집을 거룩한 사랑의 안식처로 만들어 주소서. 아멘.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드리는 가정 봉헌 기도
거룩하고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이시여, 당신께서는 각 영혼의 구원, 거룩함, 성화를 원하시오니, 저희 마음과 온 세상에서 당신께서 승리하시도록 저희 가정을 당신께 봉헌하나이다. 지금까지 저희에게 베풀어주신 한결같은 자비와 앞으로 내려주실 풍요로운 은혜, 그리고 이 순간 아버지의 거룩하신 뜻대로 저희를 온전히 다스리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지금 이 순간부터 거룩하고 신성한 사랑에 '예'라고 응답함으로써 당신 승리의 통치의 한 부분이 되기를 원하나이다. 당신 은총의 도우심으로 앞으로 매 순간 저희가 이 봉헌의 삶을 살고자 하오니, 사랑하올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이시여, 저희는 당신과 함께 승리하여 당신과 하나되겠나이다. 아멘.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드리는 혼인 봉헌 기도
거룩하고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이시여, 저희는 지금 이 순간 저희의 혼인을 당신께 봉헌하나이다. 이 봉헌을 통하여, 저희의 마음을 당신의 승리를 위해 바치오며, 당신 안에 하나되어 그 보호와 은혜를 청합니다. 숨쉬는 매 순간마다 당신을 향한 저희의 사랑과 서로를 위한 사랑이 더 커지게 하소서. 영원하신 하느님 아버지의 뜻으로 저희 마음을 장엄하게 감싸주소서. 그리하여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 안에서, 그 성심을 통하여, 저희가 더욱더 거룩해지도록 도와주소서. 아멘.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께 드리는 어린이들의 봉헌 기도
사랑하올 하나되신 예수 마리아 성심이시여, 저는 당신을 아주 많이 사랑하나이다. 저는 제 삶의 이 현 순간과 미래의 모든 순간을 당신께 드리고자 하나이다. 저는 항상 당신을 기쁘게 해 드리기를 원하나이다. 저는 오늘, 그리고 항상 제 마음을 당신께 드리오며 당신께서 제 마음을 하나되신 성심에 일치시키시기를 기도하나이다. 사랑하올 예수님과 마리아님. 죄인들이 당신께 돌아오도록 돕고자 하는 갈망을 제 마음속에 넣어주소서. 아멘.
* 마라나타 샘과 성지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마라나타 샘과 성지 순례 안내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